반응형

요즘 많은 연예인들이 토크 프로그램에 나와서 하는 이야기들이 있어요. 그중에서도 많이 겹치는 그단어. 바로 공황장애라는 말인데요. 들어보셨나요? 한번쯤 반드시 들어보셨을 단어가 바로 공황장애랍니다. 감자기 가슴이 뛰면서 숨쉬기가 어려워지고, 현기증이 막 나면서 땀이 흐르는.. 갑자기 긴장하게 되는 그런 증상이 나타난다면 바로 공황장애를 의심해 보아야 하 는데요.

 

몸에는 아무 이상이 없어서 나는 건강해! 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알고보면 정신과적인 치료를 받아야 하는 공황장애일 수 있답니다., 요즘은 워낙 많은 사람들이 공황장애를 호소하기 때문에 흔한 질환이 되었구요. 또한 크게 부끄럽지 않은 질환이기 때문에 본인이 직접적으로 치료에 적극적 참여를 한다면 반드시 나을 수 있는 병이기도 하답니다.

 

공황장애로 인해 업무에 지장을 주거나 일상생활에서 부담을 느낀다면 반드시 치료해야 하는 것 이겠죠? 그래서 공황장애를 가진 사람들은 흔히 비행기나 엘레베이터를 타기도 어렵다고 해요. 언제 발작을 할지 모르고..언제 내가 혼자있을때 갑자기 쓰러지는건 아닐까 등등. 그런 현상을 겪을 수도 있기 때문에 매우 심한 경우에는 아예 혼자서는 일상생활도 어려워진답니다. 불안과 공포. 그 두가지가 바로 공황장애의 가장 큰 원인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너무 일에 완벽을 기하고자 하는 사람들의 경우 잘 생기는 질환이구요. 어려서 무언가 큰 일을 겪은 경우에도 공황장애가 커서 발생할 수 있다고 해요. 가족의 사망이나 비행기 추락등 큰 일을 겪은 사람들 대부분이 겪는다고도 합니다.

 

공황장애를 앓으면 단순히 일상생활에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람과의 대면하는 일도 어려워지는데요. 우울증 치료 비슷하게 정신과적인 상담을 받는다거나 공황장애를 극복할 수있다는 마음을 심어주는 치료가 필요하겠죠? 혼자서 마음을 잘 다스리는 법을 배우고! 우울감에 빠지지 않도록 주위에서 도와주는 것도 반드시 필요한 과정이랍니다. 절대로 큰 병이라고 생각하지 마세요. 공황장애 역시 반드시 나을 수 있는 질환이구요. 암같은 큰 병보다 상담을 잘 받고 마음을 잘 다스리는 것 만으로도 충분히 나을 수 있다고 생각해보세요. 스트레스 해소를 제대로 할 줄 아는 법을 배우는 것 만으로도 충분히 공황장애를 해결할 수 있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